남해군‘생활밀착 군민체감 사업’발굴

남해군‘생활밀착 군민체감 사업’발굴

남해군‘생활밀착 군민체감 사업’발굴

남해군생활밀착 군민체감 사업발굴

22일 보고회 개최생활공감 및 저비용·고효율 사업 모색

 

남해군(군수 장충남)은 긴축재정 기조하에서도 흔들림 없는 군정 추동력을 확보하고 군민이 더 나은 생활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생활밀착 군민체감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나섰다.

남해군은 22생활밀착 군민체감 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하고 행정/경제, 사회/복지, 교육/문화, 생활/안전 등 4개 분야, 39개 사업을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업들은 군민 체감도가 높은 시책, 군민 불편사항 즉각 개선 사업, 소규모 주민 편익 사업 등 저비용 고효율생활 공감이라는 키워드에 초점이 맞추어졌다.

특히 화상으로 만나는 군민행복법률상담실, 누구나 알 수 있는 안전한 골목길 만들기, 소형폐가전 수거함 설치, 상수도관 누수탐사 등 적은 예산으로 즉각 시행할 수 있는 사업들이 주목을 받았다.

이날 보고된 사업들은 관련 법과 타당성 검토를 거쳐 최종 사업으로 선정되며, 군민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연내 마무리를 목표로 속도감 있게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월에는 추가 사업 발굴 보고회도 열릴 예정이다.

 

회의를 주재한 장충남 군수는 사업 추진 방향을 일일이 점검하는 한편, “부서간 유기적 연계를 통해 사업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야 한다군민행복을 위한 시책은 부족함 없이 시행하고 군민들이 작은 변화라도 체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24-01-23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