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지원센터‘제2회 찾아가는 국수잔치’개최

마을공동체지원센터‘제2회 찾아가는 국수잔치’개최

마을공동체지원센터‘제2회 찾아가는 국수잔치’개최

남해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이채현)는 지난 17일 삼동면 내동천마을에서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함께 만드는 국수 데이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의 물품 후원과 더불어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될 수 있었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김미선(남해읍), 최원빈(삼동면), 황성우(초록스토어), 이재영(창선면), 장남주(창선면), 초량정(남해읍), 다나푸드(남해읍), 사인조해산물구이(이동면), 청해삼소리정(삼동면), 동천찜&닭갈비(삼동면), 초록스토어(삼동면), 물회명가(삼동면), 도이첸(삼동면), 브릭빈소품샵(삼동면), 오버도스(삼동면), 동발국수(설천면), 온뷰펜션(삼동면), 최신 법률사무소(의정부)로 구성돼 있으며, 육수, 고명, 과일, 음료 등을 후원했다.

 

자원봉사 참여자는 오전 일찍 마을회관에 도착하여 밑반찬과 과일, 남해시금치 호두과자 등을 미리 준비하는 한편, 국수를 삶고, 후원받은 육수와 고명을 얹어 한 그릇의 국수를 완성 해냈다.

 

국수잔치에 참석한 어르신은 우리 동네에서 국수와 과일을 함께 나누는 행사를 하게 되니 즐겁고, 이런 시간이 또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남해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오는 11월까지 매월 찾아가는 국수잔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2024-05-20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