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진행상황,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 남해군 민원처리 인터넷 공개시스템 운영 - - 11개 유형 773종 민원 열람가능 - 남해군이 군민들에게 깨끗하고 투명한 민원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민원처리 인터넷 공개시스템의 적극적인 활용을 당부하고 나섰다. 군에 따르면, 민원사무 처리절차와 민원 처리기준, 관계법령 등 제반 민원사무처리와 관련된 정보를 민원인이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허가, 인가 등 11가지 유형의 민원에 대하여 접수에서부터 처리결과까지의 전 과정을 군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 “민원처리 인터넷 공개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이용방법을 모르고 있는 군민들이 많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이들에게 시스템 운영사항을 홍보해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군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켜 나가기로 했다. 공개대상 민원은 허가, 인가, 승인, 면허, 질의 진정, 건의, 특허, 이의, 신고, 등록 등 11개 유형에 773종으로 전자결재시스템과 연계해 실시간으로 민원처리 절차와 진행 상세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남해군 홈페이지(http://namhae.go.kr) 메인 화면의 상단 ‘전자민원창구’란의 ‘민원처리공개’란을 클릭하면 접속할 수 있으며 신청인의 성명과 민원 접수 시 부여된 비밀번호만 입력시키면 자신의 민원처리 전 과정을 손쉽게 열람할 수 있다. 군 종합민원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민원인이 접수시킨 민원의 처리상황을 실시간으로 열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민원처리절차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 인터넷 시대에 부응하게 될 것”고 밝혔다. 군이 운영하고 있는 민원처리 인터넷 공개시스템은 지난 2000년 9월 개통이래 지금까지 총 4,185건의 접속건수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4-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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