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

개요

남해군 <2020년 민원행정서비스분야> 최우수상 수상

행정서비스헌장제 개념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및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국민과 협의를 통해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국민에게 약속하는 제도

행정서비스헌장 마크 설명

행정기관의 노력으로 행복한 삶을 누리는 국민의 모습을 형상화하였으며, 성실과 투명한 행정 서비스는 국민들에게 신뢰감을 주어 행복하고 평화로운 삶을 누리며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이 됨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였으며, 국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갖도록 노력하고 준비하는 행정기관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전문

우리 남해군 공무원은 군민을 최고의 고객으로 인식하고 최고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모든 정성과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 우리는 모든 고객을 정중하고 친절하게 맞이하고 <고객이 있음으로 공무원이 존재한다>는 생각으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모시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처리 기한을 최대한 단축하고 어떤 민원이라도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군을 찾는 고객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편하게 민원을 볼 수 있도록 민원환경을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제공한 서비스가 잘못되었거나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 이를 시정하고 5,000원상당의 보상을 하겠으며, 개선에 대한 의견을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군민으로부터 고객만족도에 대한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표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다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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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담당부서
민원지적과 민원행정팀(☎ 055-860-3000)
최종수정일
2021-07-20 11:2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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