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마을공동체지원센터‘찾아가는 마을 국수잔치’개최

마을공동체지원센터‘찾아가는 마을 국수잔치’개최

마을공동체지원센터‘찾아가는 마을 국수잔치’개최

남해군 마을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이채현)는 지난 18일 미조면 송남마을에서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함께 만드는 국수 데이행사를 개최했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의 물품 후원과 더불어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청년센터, 청년네트워크 등의 구성원들이 봉사자로 나서 마을주민 40여 명에게 국수를 대접했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초량정(남해읍), 사인조 굴구이(이동면), 김미선(남해읍), 최원빈(삼동면), 청해삼소리정(삼동면), 동천찜&닭갈비(삼동면), 초록스토어(삼동면), 물회명가(삼동면), 도이첸(삼동면), 브릭빈소품샵(삼동면), 오버도스(삼동면), 동발국수(설천면), 온뷰펜션(삼동면), 법률사무소 최신(의정부) 등 업체 및 개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육수·고명·과일·음료 등을 후원했다.

 

자원봉사자들 이른 아침부터 송남마을에서 밑반찬과 과일, 남해시금치 호두과자 등으로 기본 상차림을 한 후, 국수를 삶고, 후원받은 육수와 고명을 이용해 국수를 만들었다. 국수를 대접받은 한 어르신은 이렇게 맛있는 국수와 과일을 함께 나누는 행사를 우리 동네에서 시작하니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남해군 이채현 경제과장은 불경기로 영업도 힘든 시기에 이렇게 십시일반 힘을 보태주셔서 오늘 행사가 잘 마무리되었다. 후원 및 봉사자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생기 넘치는 마을공동체를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매월 찾아가는 마을 국수잔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2024-04-22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