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추진

남해군청

남해군청

남해군,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추진

48일부터 신청 가능, 출고·등록 순으로 구매보조금 지급

소상공인·취약계층·농업인 구매 시, 국비 20% 추가 지원

 

남해군이 이달 8일부터 온실가스 감축 및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남해군은 올해 3,2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총 20대의 전기이륜차 구매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3개월 이전부터 남해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의 군민, 관내 사업장, 법인·기업, 공공기관 등이다.

 

보조금 최대지원액은 경형 140만원, 소형 230만원, 중형·기타형 270만원, 대형 300만원으로 전기 이륜차의 규모·유형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세부적인 지원차종 및 금액은 군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 또는 무공해차 통합누리집(www.ev.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기이륜차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해당 제조판매사에 문의해 차량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각 영업점에서 지원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보조금 지원대상자 선정은 출고등록 순이며, 지원대상자 자격부여 이후에 2개월 이내 차량이 출고되지 않을 경우는 대상자 선정이 취소된다. 또한 신고필증에 사용본거지가 남해군이 아닐 경우, 보조금 지급이 불가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특히 내연기관 이륜차를 전기이륜차로 대체 구매하면 차종별 최대 지원액 범위에서 국비 30만원이 추가 지원된다. 또한 소상공인·취약계층과 농업인이 구매할 때도 해당 차량 국비 지원액의 20%가 추가 지원된다.

여기에 배달용으로 구매할 경우 국비 10%가 추가 지원된다. 다만 운송보험 확인증서 등의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소상공인·취약계층·농업인 추가 지원금과 중복 지원되지 않는다.

 

이준표 환경과장은 보조금을 지급받은 전기이륜차 구매자는 5년간의 의무운행기간 준수 등 유의사항이 있으니 공고문을 꼭 확인하시길 바란다라며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에 관심 있는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기이륜차 구매 관련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군청 환경과 환경정책팀(055-860-3253)에 연락하면 된다.





2024-04-05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