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장충남 남해군수, 민선 7기 2주년 언론 브리핑

 

지난 2년간 592천억원 사업비 확보

 소통화합실천에 과감한 결단력 더해 지역현안 해결

남해형 안전·안심 모델구축, 포스트 코로나 대비

 

민선 7기 남해군 장충남호가 활력있는 군정, 반영하는 남해를 군정 목표로 출항한 지 2주년을 맞았다.

 

장충남 군수는 민선 7기 취임 2주년을 맞아 1일 오전 군청 회의실에서 언론 브리핑을 열고 그동안 남해군의 군정성과와 향후 2년 군정의 포부를 밝혔다.

 

장 군수는 민선 7기 출발과 함께 공평하고 투명한 인사로 공직 문화에 신뢰를 싹틔우고, 업무 효율화를 위한 조직 개편과 인력 재배치로 일하는 공직사회를 만들어 왔다.

 

그 결과 10회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대상과 경남도 혁신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올해는 시군 주요 업무평가에서 경남도 역점시책 최우수’, 정부합동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2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특히 2년 동안 59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2천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WHO 고령친화도시와 경남도 청년친화도시로 선정되며 노인과 청년을 비롯해 군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소통화합은 민선 7기 남해군의 핵심 가치로, 남해군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왔다. 특히 소통과 화합의 핵심가치는 지난 20년 동안 지지부진했던 신청사 부지 결정의 원동력이 되기도 했다.

 

신규폐기물 처리시설 부지 확정은 전문가들의 검토와 타지역 사례를 분석해 과감하고 결단력 있게 추진했다. 장충남 군수는 침출수와 악취가 발생하지 않는 폐쇄형 처리시설을 설치해 지역주민들이 걱정하는 환경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주변지역 환경조사 등 사후관리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군은 남해군과 여수시의 미래 발전을 이끌고 동서화합을 실현할 수 있는 남해-여수 해저터널건설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방침입니다. 장 군수는 해저터널 건설로 남해군 서부권역 발전을 이끌어 나가고, 남해군을 남해안 동서를 잇는 중심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최근 130억원 상당의 민자투자가 결정된 다이어트 보물섬 조성사업을 비롯한 힐링빌리지, 앵강만다도해전망대 등을 통해 남해군 곳곳에 볼거리 가득한 관광지를 만들고, 2020남해 방문의 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해 말에는 남해군 관광문화재단이 출범할 예정이다. 관광문화재단은 관광마케팅, 콘텐츠 개발, 참신한 시설 운영으로 급변하는 관광 트렌드에 따라 남해 관광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남해군은 지역의 농축수산업의 성장을 위해 먹거리통합지원센터와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운영해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는 한편 어촌뉴딜 300사업, 어촌종합개발사업 추진으로 청년들이 어촌마을에 정착하고, 어촌지역이 활기를 띨 수 있도록 만들어나갈 방침이다.

 

특히 장 군수는 포스트 코로나시대 대비를 위해 남해형 안전·안심 모델을 구축하겠다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포한 긴급재난소득 지원 조례를 통해 중대한 재난 발생 시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최근 도내 최초로 출범한 마을안전지킴이를 활용해 마을 구석구석까지 살펴나갈 계획이다. 또 매년 5억원 이상의 재난관리기금을 확보하고 사회안전망을 강화한다.

 

장 군수는 그동안 노력을 바탕으로 다양하고 풍성한 성과를 만들어 군민 속에서 생생한 목소리를 들으며, 군민과 함께 더욱 멀리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2020-07-01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