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청년 리빙랩 ‘무모한 도전’ 컨설팅 및 교육 실시

 

 

남해군은 지난 22일 평생학습관 다목적홀에서 청년 리빙랩 무모한 도전프로젝트 지원사업에 필요한 컨설팅과 교육을 실시했다.

 

청년 리빙랩 무모한 도전프로젝트는 청년이 주도해 생활 속 문제를 발견, 해결책을 설계하고 직접 문제해결까지 해나가는 사회혁신사업으로 관광, 마을공동체, 청년,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로 공모에서 선정된 16개 팀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1호 도시재생큐레이터 최광운 씨를 초빙해 리빙랩 프로젝트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지역과 함께 나아가는 리빙랩의 방향성에 관해 설명했다. 또 창의도시네트워크 곽민애 대표로부터 보조금 사용방법, 정산법 등의 회계실무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팀은 3백만원~1천만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11 말까지 사업을 추진하고,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리빙랩 진행과정에서 모니터링과 컨설팅을 함께 해나갈 예정이다.

 

청년 리빙랩 무모한 도전에 참여하는 한 참가자는이번에 남해군에서 처음 시작하는 청년 리빙랩 무모한 도전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의 활동이 무모하지만은 않은 변화와 도전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지역문제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0-06-24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