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충남 남해군수 코로나19 “직접 챙겨나가겠다”

장충남 남해군수 코로나19 “직접 챙겨나가겠다”

장충남 남해군수 코로나19 “직접 챙겨나가겠다”

남해군 장충남 군수는 26일 오전 830분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 사태가 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우리군이 앞장서서 그 시기를 앞당겨야 한다우리 지역에서는 더 이상 감염이 확대되지 않도록 직집 상황을 챙겨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충남 군수는 이날 현재 발생한 확진자는 직장이 남해이지만, 금요일 저녁 연고지인 부산에 갔다가 일요일 오후에 남해로 돌아오는 생활패턴을 갖고 있었다.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각종 업체의 관외 방문이 잦은 직원과 관외에서 출퇴근하는 직원들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이들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개인위생관리에 대한 당부도 철저히 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군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코로나19와 관련한 빠른 정보공개가 필요하며 감염경로, 대응요령 등이 왜곡되지 않도록 군민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해야 한다군청 홈페이지와 SNS로 공식채널을 단일화해 홍보하고 군민들이 바로 인지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발생할 수 있는 경제문제에 대해서는 사재기 문제는 현재 크게 우려할 상황은 아니지만, 군민들이 더 이상 불안해하지 않도록 경제적인 대비들을 철저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농어민과 축산 종사자, 소상공인도 판매와 유통에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이들의 현 사항을 심층적으로 파악해서 행정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책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마스크, 손소독제 수급 배부계획을 세워서 제때 필요한 곳에 공급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사회적 노약자들에게 우선적으로 마스크 등 위생물품이 배부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최근 종교단체를 통한 감염증이 확산된 만큼 종교단체에 대해서는 대형, 소규모를 가리지 말고 강하게 설득해 예배, 법회가 열리지 않도록 각별한 조치가 필요하다며 회의에 참석한 읍면장들에게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될 때까지 종교행사를 자제할 수 있도록 유도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공공시설, 대중이용시설에 대한 일제 방역소독은 물론 접객업소에 대한 세부적인 방역도 필요하다며 이곳 업소들에 대해서는 소독약을 배부해 자체 방역을 할 수 있도록 하라고 말했다.

 

한편 장 군수는 코로나19 긴급 대책회의에 앞서 이날 새벽 남해군 보건소를 방문하고 선별진료소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장충남 군수는 현재 24시간 운영되는 선별진료소 운영상황을 군민들에게 지속 홍보해 군민들이 조금이라도 발열 등 증세가 있을 경우 즉시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 달라고 당부했다.





2020-02-26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